2018 러시아 월드컵. E,F,G,H조 유망주 활약.


2018 러시아 월드컵이 한창 진행중 입니다. 그동안 소개했던 월드컵 유망주 스타 정리해보려 합니다.

월드컵 스타, 스포츠 유망주, 주목할만한 선수, 떠오르는 스타, 월드컵 스타, 유망주, 라이징 스타, 주목할 선수, 월드컵 스타 예측, 슈퍼 루키, 샤이닝 스타, 브레이크 아웃 스타 소개 입니다. 

E조 , F조 , G조 , H조의 소개했던 월드컵 유망주 스타 정리해보려 합니다. 과연 어떤 슈퍼 루키, 샤이닝 스타가 탄생할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곧 펼쳐질 '한국 멕시코전'에서 이르빙 로자노이승우 선수의 맞대결에서 누가 웃을 수 있을지, 이승우 선수의 미소를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E조 유망주

세르비아 밀린코비치 사비치(Sergej Milinkovic-Savic)(선발), 프레드락 라이코비치(프레드락 라즈코비치)(Predrag Rajkovic)(벤치)


2018/05/14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골키퍼 스타!-프란시스 우조호,프레드락 라즈코비치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2018/05/10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스타 예측!-아센시오,지엘린스키,밀린코비치-사비치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일반적으로 골키퍼는 경험을 중시합니다. 때문에 어린 나이의 골키퍼는 월드컵 무대에서 보기 힘듭니다. 

세르비아의 유망주 골키퍼 프레드락 라이코비치에게 과연 러시아 월드컵 무대가 주어질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점차 월드 클래스로 인정 받아 가고 있는 밀리코비치 사비치에게 월드컵은 성공적인 오디션 무대였습니다.

밀린코비치 사비치의 평점은 7.4로, 골을 기록한 콜라로프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점수 입니다.

하지만 어린 경험만큼의 약간의 아쉬운 점을 보이긴 했지만, 공격형 미드 필더 로서 뛰어난 패스, 공간 창출, 적절한 위치선정 등 훌륭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날마다 몸값이 오르고 있는 밀린코비치 사비치는 유벤투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세계적 빅클럽과 이적설이 돌며 몸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습니다.

 

 




F조 유망주

멕시코: 이르빙 로자노(Hirving Lozano/이르빙 로사노)(선발)

독일: 티모 베르너(Timo Werner)(선발)

한국: 이승우(교체)


2018/05/30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F조 유망주!-이르빙 로사노, 티모 베르너/ 멕시코, 독일

2018/06/06 - [축구] - [월드컵]한국 유망주! 이승우 선수 리뷰




독일 멕시코 전은 매우 치열하면서 이변의 경기였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독일이 남미의 강호 멕시코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멕시코가 1대0으로 독일에게 승리 하였습니다.

멕시코의 승리 속의 주인공은 단연 이르빙 로자노 였습니다. 빠른발과, 날렵한 드리블, 남미의 타고난 개인기와 센스, 게다가 양발을 사용하는 매우 훌륭한 선수입니다. 덕분에 공격과 미드필더 어느자리에 있어도 존재감을 숨길 수 없는 선수 입니다. 

이르빙 로자노의 평점은 8.4점으로 팀내 두번째 였습니다. 

 

 


올 시즌을 마치고, 해외 한 언론에서 뽑은 실력있는 어린 축구선수 1위에 이르빙 로자노 선수가 뽑혔습니다. 2위 맨시티의 사네, 3위 레버쿠젠의 베일리 선수 입니다. 

이르빙 로자노 선수는 독일과의 첫 경기 이후 멕시코의 영웅으로 떠오르며, 빅클럽의 이적설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에버튼과 아스날, 리버풀입니다. 성공적인 러시아 월드컵 오디션을 마친 로자노 선수의 미친 몸값을 기대해 봅니다. 

로자노 선수는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멕시코 선수중 아마도 몸값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여담으로 이르빙 로자노 선수는 이미 4년차 유부남이며, 슬하에 2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멕시코의 다음 상대는 바로 한국 입니다. 한국 대 멕시코, 멕시코전 이르빙 로자노 선수의 빠른 발을 한국이 어떻게 막아 낼지 기대가 됩니다. 

 

 




이에 반해 티모 베르너 선수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독일의 스트라이커로 출전한 티모 베르너 선수의 시원한 똥볼이 그의 평점 5.9를 이해하게 만듭니다. 티모 베르너 선수의 평점은 선수들 중 최하점 입니다. 

시원한 똥볼을 보여준 후, 감독의 눈치를 살피는 티모 베르너의 모습입니다. 

독일의 선수들은 세계적인 스타들로 구성돼 있지만, 멕시코를 상대로 0골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과연 독일의 다음 상대 스웨덴, 독일 스웨덴 경기에서 티모 베르너가 다시 한 번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한국의 슈퍼루키 이승우 선수의 경기를 볼때 마다 아쉬운건, 항상 팀이 지고있을 때 교체 출전으로 필드를 밟는다는 것입니다. (이승우 승리의 브이.)

세리에A의 베로나는 항상 지는 팀 입니다. 그리고 이승우 선수는 항상 교체로 출전하 였습니다. 패색이 짙고, 의욕이 많이 저하된 베로나라는 팀에서 활약을 보여줄 기회가 너무 적었습니다. 

이승우 슈팅이 스웨덴전에서 대한민국이 보여준 유일한 슈팅다운 슈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의 첫 경기도, 이승우 선수에게 주어진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많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꼭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승우 선수와 대한민국의 멋진 활약을 볼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G조 유망주.

잉글랜드: 알렉산더 아놀드(Alexander-Arnold)(벤치)

벨기에: 유리 티엘레만스(Youri Tielemans / 유리 틸레만스)(벤치)


2018/05/31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G조 유망주!-유리 틸레만스, 알렉산더 아놀드 / 벨기에, 잉글랜드




잉글랜드, 벨기에 모두 축구 강국이며, 대표팀 선수들의 경험과 클래스가 높은 팀입니다. 덕분에 비교적 어리고 경험이 부족한 알렉산더 아놀드 유리 티엘레만스의 자리는 없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첫 경기는, 두 선수 모두 벤치만 달궈놓았지만, 벨기에 튀니지 · 잉글랜드 파나마 경기에서 필드를 누비는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H조 유망주.

콜롬비아: 다빈손 산체스 (Davinson Sanchez)(선발)

폴란드: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Piotr Zieliński)(선발)


2018/06/05 - [축구] - [월드컵]'남미'유망주선수! 다빈손 산체스, 크리스티안 파본 (콜롬비아,아르헨티나)

2018/05/10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스타 예측!-아센시오,지엘린스키,밀린코비치-사비치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일본 콜롬비아 전,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일본이 콜롬비아를 2:1로 이겨버렸습니다.

그 중심에 산체스 선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망주 선수로 언급한 다빈손 산체스가 아니었습니다. 

콜롬비아의 미드필더 카를로스 산체스 선수의 퇴장으로 콜롬비아의 축구는 시작부터 꼬여버렸습니다. 그리고 콜롬비아의 중앙 수비 다빈손 산체스는 아직 경험이 부족한지 우왕좌왕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다빈손 산체스 선수의 평점은 6.2점, 퇴장당한 선수를 제외하면 (선발 선수들 중) 꼴찌입니다. 

다빈손 산체스 선수는 콜롬비아 출신으로 토트넘 주전 중앙 수비수입니다. 손흥민의 동료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경기, 콜롬비아 폴란드 전, 기대해 봅니다. 

 

 




폴란드 세네갈 전, 세네갈이 2:1로 승리하였습니다. 폴란드의 지엘린스키의 분전이 있었지만, 아직 부족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엘린스키 평점 6.2점으로 저조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슛팅 후, 감독의 눈치를 보는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의 모습입니다.


폴란드의 중원에 위치한 지엘린스키는 무색·무취의 별 특징 없는, 존재감 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엘린스키의 특징은 우아한 축구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피지컬이 좋고, 발이 빠른 세네갈 선수들 사이에서 우아한 축구를 선보이는건 무리가 있었습니다. 

폴란드의 다음상대, 폴란드 콜롬비아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다빈손 산체스를 뚫고 지엘린스키 선수의 활약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