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A조, B조, C조, D조 조별리그 결과 살아남은 유망주.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가 끝나고, 16강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소개했던 월드컵 유망주 스타 쳐내야 합니다. 엉망인 선수들이 많았습니다.

월드컵 스타, 스포츠 유망주, 주목할만한 선수, 떠오르는 스타, 월드컵 스타, 유망주, 라이징 스타, 주목할 선수, 월드컵 스타 예측, 슈퍼 루키, 샤이닝 스타, 브레이크 아웃 스타 소개 입니다. 

A조 , B조 , C조 , D조의 소개했던 월드컵 유망주 스타슈퍼 루키, 샤이닝 스타가 탄생할지 기대가 됩니다.



 

 


A조 유망주.

러시아: 알렉산드로 골로빈, 미란추크.

우루과이: 로드리고 벤탄쿠르, 막시 고메스, 가스톤 실바.

이집트: 라마단 소브히(라마단 소비).



2018/05/04 - [축구] - [국가대표] 월드컵 스타 예측! 미란추크/음바페/뎀베레

2018/06/03 - [축구] - [월드컵]A조 유망주! 알렉산드로 골로빈, 로드리고 벤탄쿠르 (러시아, 우루과이)



기대했던 이집트와 러시아의 경기에선 유망주 선수, 골로빈 선수와 소브히 두 선수 모두 큰 임팩트는 없었습니다. 다만, 골로빈 선수의 클래스는 월스컵 스타가 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물론 월드컵 이후, 골로빈 선수의 이적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A조의 3차전, 러시아와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드디어 알렉세이 미란추크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러시아는 16강행이 확정적인 만큼 공격형 미드필더에 골로빈 선수를 쉬게해 주고, 그자리에 미란추크 선수를 선발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우루과이에는 로드리고 벤탄쿠르 선수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맞섰습니다.


미란추크 짤빵, GIF.

러시아의 미란추크는 월드컵 첫경기 무대를 가졌지만 팀내 평균 평점에 그치며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월드컵 그라운드 위에서 미란추크의 모습은 이게 마지막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벤탄쿠르 짤빵, GIF.

우르과이 벤탄쿠르 선수의 분전도 있었지만, 팀내 선발 최하점을 받으며, 아쉽게 마무리 됐습니다.


A조의 가장 유력한 유망주는 알렉산드로 골로빈 선수가 될 것 같습니다. 러시아의 다음경기, 7월 1일 23시, 스페인과 러시아의 대결에서 골로빈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B조 유망주.

이란: 사르다르 아즈문.

모로코: 아치라프 하키미.

스페인: 아센시오.



2018/05/24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B조 유망주!-아치라프 하키미, 사르다르 아즈문 / 이란, 모나코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신성



아마도 B조의 유망주 예측은 모두 실패한것 같습니다.


이란의, 사르다르 아즈문. 아시아 축구 천재 월드컵은 여기서 끝이 났습니다. 이란 최전방 공격수로 세경기를 뛰었지만, 한 골도 넣지 못하고 헛방만 때렸습니다. 이란내에서 이란의 메시라는 별명으로 불린다고 합니다만, 많이 아쉬운 모습뿐이었습니다.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에서 아센시오 아치라프 하키미의 대결이 있었습니다. 경기 결과 2대 2라는 꿀잼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하키미의 심판 원망 눈빛.

모로코는 탈락이 확정된 상항에서도 경기에 집중했습니다. 하키미 선수도 나름 활약을 펼쳤지만, 경기는 무승부로 마쳤습니다.

아센시오 선수도 교체로 월드컵 무대에 첫선을 보였지만, 경기 출전에 의의를 두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C조 유망주.

덴마크: 카스페르 돌베르.

프랑스: 음바페, 뎀벨레.



2018/05/29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C조, D조 유망주!-카스퍼 돌베리, 지오반니 로 셀소 / 덴마크,아르헨티나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신성

2018/05/04 - [축구] - [국가대표] 월드컵 스타 예측! 미란추크/음바페/뎀베레



역시 프랑스의 축구 천재 음바페 입니다. 음바페 선수는 유망주가 아님에도 나이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골냄새 탁월한 음바페.

프랑스와 페루의 경기에서 음바페 선수의 득점으로 겨우 승리를 따냈습니다.


프랑스의 뎀벨레 선수나, 덴마크의 돌베르(돌버그) 선수는 별다른 활약없이 그라운드만 누볐습니다. 다만 돌버그(돌베르) 선수는 많은 명문 클럽으로의 이적설이 돌고 있으니, 사진하나 올렸습니다.




D조 유망주.

아르헨티나: 히오바니 로셀소, 크리스티안 파본.

나이지리아: 프란시스 우조호(골키퍼).



2018/06/05 - [축구] - [월드컵]'남미'유망주선수! 다빈손 산체스, 크리스티안 파본 (콜롬비아,아르헨티나)

2018/05/14 - [축구] - [국가대표]월드컵 골키퍼 스타!-프란시스 우조호,프레드락 라즈코비치 / 라이징 스타, 유망주, 신예



아르헨티나의 지오반니 로 셀소 선수는 아직 월드컵 무대를 밟아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크리스티안 파본 선수는 교체로 투입되지만 큰 활약 없이 열심히 뛰어주고 있습니다. 다만, 아르헨티나가 마지막까지 힘겹게 16강에 진출한 것을 보면, 아직 파본 선수의 진가가 드러나지 않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제가 가장 애정 했던, 나이지리아의 골키퍼 프란시스 우조호 입니다. 조별리그 세 경기 평점, '6.1', '6.2', '7.3'점으로 좋은 점수는 받지 못하였습니다만, 표범같은 뛰어는 선방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경기 크로아티아 전에서의 2실점은 수비 자책골과 패널티킥 실점이었습니다.  두번째 아이슬란드전에서는 무실점 경기를 펼친 우조호 선수입니다.

 

 


이과인 무릎킥. 이과인 선수가 우조호 선수가 부딪히는 장면입니다.

마지막 아르헨티나전에서 우조호 골키퍼의 2실점은 세계적인 클래스의 메시 선수에게 1실점, 로호 선수에게 1실점입니다. 월드 클래스 선수들을 상대로 투혼을 펼쳤지만, 아쉬운 실점이었습니다. 월드컵 탈락이 제일 아쉬운 선수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