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군대를 위한 아시안 게임인가?

인터넷 기사가 온통 손흥민 군대 이야기 입니다. 아시안게임 출전 다른 선수들의 열정과 희생은 묻힌채, 손흥민 선수의 병역 이야기 뿐입니다. 특히나 해외 언론들까지 손흥민 선수의 병역문제에 관심을 두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흥미진진합니다. 



● 손흥민 선수의 병역 연기.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과 2023년 까지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나이는 만26세. 일반적인 군대 연기는 27세까지 가능합니다. 

병무청에 따르면 4급 보충역이 국외 취업을 했을 경우, 만 27세까지 국외 여행 허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국외 취업자인 손흥민 선수는 만 27세가 되는 2019년까지는 유럽리그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는 병역법에 따라 2020년에는 입대를 해야 합니다. 



 

 


●손흥민 4급 공익.

손흥민 선수의 최종학력은 고등학교 중퇴 입니다. 고등학교 중퇴자는 신체등급 3급 이상을 받더라도, 4급 보충역으로 병역처분을 받습니다. 다만, 신체등급이 3급 이상이며, 본인이 원한다면 현역으로 입대가 가능합니다. 

위 정보에 따른다면, 손흥민 선수는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요원이 되며, 지하철이나, 학교 등에 배치되어 검은옷을 입고 주민의 수발이 되어 줄 것입니다. 



 

 


●손흥민 상무 축구단.


그렇다면 손흥민 선수는 군대 축구단인 상무 축구단으로 입단 가능할까?

k리그 축구선수는 기량 저하없이 병역을 해결할 수 있는 상무 축구단경찰청 축구단(무궁화 축구단)이 있습니다. 상무 축구단과 경찰청 축구단에 입단하기 위해서는 '신체등급3급 이상의 만 27세 이하'의 선수가 '국내 무대에서 1년동안 선수생활을 했을 경우'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고등학교 중퇴이며, 국내 리그에서 축구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없습니다. 결국 손흥민 선수는 상무 축구단과 경찰청 축구단에 입단 할 수 없습니다. 




●손흥민 K3 축구단.

만약 손흥민 선수가 4급 보충역을 선택했을 경우, 국내 순수 아마추어 리그인 'K3' 리그에서 축구선수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낮엔 근무하고, 밤에 경기를 치룬다고 합니다. 

 

 




●손흥민 편법 군 연기.


과거 박주영의 사례에도 있듯이, 해외리그 선수들은 법을 위반하지 않으면서 헛점을 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각종 편법을 사용하여 2020년 일본 도교 올림픽 메달에 도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올림픽은 '금,은,동' 어떤 메달이든 획득을하게 되면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